스테로이드 부작용 종류와 효과

스테로이드는 힘든 운동과 근육 증가에 도움을 주는 사실상 핵심적인 인공 호르몬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공 호르몬의 사용은 스테로이드 부작용과 효능에 대한 중요한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과다한 사용으로 인한 스테로이드 부작용 유형과 스테로이드 효과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로이드를 사용하기 전에 이러한 부작용과 효과를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니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스테로이드 부작용 종류

피부문제

스테로이드는 피부에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주요 부작용 중 하나는 여드름의 발생과 증가입니다. 스테로이드는 피지선의 활동을 촉진시키고 피지의 생산량을 증가시킴으로써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테로이드를 오랫동안 사용하면 피부가 얇아지고 상처가 더 잘 나고 치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피부의 색소 침착이나 홍반 등의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이상

스테로이드는 호르몬 수준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호르몬 이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남성들은 과다한 스테로이드 섭취로 인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남성들은 체모의 증가, 여성들은 남성화된 외모와 생리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수준의 불균형은 생식력과 성기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비만

스테로이드의 부작용 중 하나인 비만은 많은 사람들에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신체의 대사를 변화시키고 식욕을 촉진시켜 식사량과 음식 섭취에 대한 갈증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고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비만은 다양한 건강 문제와 질환을 초래할 수 있으며, 심장 질환, 당뇨병, 고혈압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스테로이드는 골다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골조직의 형성을 방해하고 뼈의 밀도를 저하시키며, 뼈 손상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스테로이드는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고, 신체 내의 호르몬 수준 변화를 통해 골다공증의 발생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뼈가 약해져서 쉽게 깨질 수 있는 상태로, 골절과 같은 심각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스테로이드는 혈압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체내의 나트륨과 액체 보존을 촉진시키고 혈관을 수축시킴으로써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장과 혈관에 부담을 주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스테로이드를 오랫동안 사용하는 경우, 혈압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수 있으며, 이는 심장 질환과 뇌졸중 등과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READ  콘드로이친1200 효능과 부작용

스테로이드 효과

스테로이드 부작용

근육증가

스테로이드는 근육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키고, 근육 섬유의 생장과 회복을 도와줍니다. 또한, 스테로이드는 신체 내에서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작용을 모방하여 근육의 힘과 크기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소

스테로이드는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신체의 대사 속도를 증가시키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줌으로써 체지방 감소를 도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근육을 보다 뚜렷하게 만들고, 몸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힘과 파워 증대

스테로이드는 힘과 파워 증대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근육 섬유의 수축 능력을 향상시키고, 근육의 연속적인 섬유 형성을 촉진시킴으로써 힘과 파워의 증가를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스테로이드는 근육 피로를 감소시키고 회복을 촉진시켜 훈련 및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인내력 향상

스테로이드는 인내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에너지 생산 및 공급 과정에 관여하여 근육의 지구력과 인내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운동 시간과 강도를 늘릴 수 있으며, 훈련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시상하부 기능 억제

스테로이드는 시상하부 선순환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시상하부의 호르몬 분비를 억제함으로써 임의로 호르몬 수준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생식기능의 저하, 생식선의 비활성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부작용은 정상적인 호르몬 분비를 방해할 수 있으며, 장기적인 사용에 따른 호르몬 수준의 불균형과 관련된 여러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